1차세계대전

[스크랩] [번역] The Galipoli Campaign - Preparing the ground. 3 of 14

박용수 2014. 10. 27. 14:33

< 원문 : (http://www.nzhistory.net.nz/war/the-gallipoli-campaign/preparing-ground) >

 

사전 준비 - 갈리폴리 전역

 

사전 준비

 

  1915년 2월 19일, 영국과 프랑스 해군은 Narrows의 터키 요새들에 대한 공격을 실시했다. 일주일만에 요새 외곽 방어는 붕괴되었다. 이제 관심은 이동식 야포와 곡사포로 보호되고 있는 기뢰원으로 구성된 중간 방어선으로 전환되었다.

 

  연합군의 진격은 느렸다. 3월 18일에는 중간 방어선을 보호하고 있는 요새들과 포병들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작전을 실시했다. 대실패였다. 일부 함선은 기뢰를 건드렸고, 총 3척을 잃었다. 터키의 기뢰원은 그대로 장애물로 남았고, 이로써 터키군의 사기는 앙양되었다.

 

군사적 지원

 

  해군 공격이 시작되기도 전에, 전쟁 위원회는 지상군으로써 이를 지원한다는 결정을 내린 상태였다. Sir Ian Hamilton 장군이 지중해 원정군에 대한 책임을 맡았다. 3월 17일 그가 해당 지역에 도착했을 시점에, 사실 해군 전략에는 의혹들이 있었다. 3월 18일의 사건은 이를 확신시키는 계기가 되어, 해밀턴은 지상전으로써 해결해야 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이안 해밀턴 경)

 

  이제는 상륙전이 제안되었고, 터키 방어군이 이를 상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목표는 Kilid Bahr 고원을 탈취하는 것에 있었다. 이곳을 탈취함으로써, 해협의 양측에서 해상 접근을 감제하는 터키측의 위치를 붕괴시킬 수 있을 것이었다. 이것이 이뤄진 연후에는, 해군 작전도 이뤄질 수 있었다.

 

이집트에 집결한 연합군 전력

 

  해밀턴의 병력은 이집트로 집결했다. 지중해 원정군에는 75000명의 인원들이 있었다. 이들은 프랑스와, 영국, 그리고 영 제국의 다른 구성국으로부터 온 사람들이었다.

 

  Anzac - the Austrailian and New Zealand Army Corps - (William Birdwood 중장 지휘)는 이들 중의 하나였다. 군단은 제1호주사단(W.T.Bridges 소장 지휘)과 뉴질랜드-호주 혼성사단(Sir Alexander Godley 소장 지휘)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후자에는 뉴질랜드 보병여단 (F.E.Johnston 준장 지휘)이 포함되어 있었다. 뉴질랜드인들과 호주인들은 12월까지 이집트에서 훈련을 했으며, 서부 전선에 파병될 준비를 하고 있엇다. 그러나, 터키 방어선에 대한 지상전 결정은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출처 : FocusWar
글쓴이 : 박용수 원글보기
메모 :